정현백 "탁현민, 발언 우려할 점 있다···거취 상관할 바 아냐"

기사등록 2017/07/04 11:21:40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회의장에서 열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 참석한 정현백 후보자가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17.07.04. dahora83@newsis.com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회의장에서 열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 참석한 정현백 후보자가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17.07.0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재우 안채원 기자 =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는 4일 여성 비하 논란에 휩싸인 탁현민 청와대 행정관과 관련, "탁 행정관의 발언에 대해 우려할 점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 후보자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탁 행정관에 대한 입장을 이정미 정의당 의원이 묻자 이같이 밝혔다.
 
 그는 "탁 행정관 거취에 대해서는 제가 상관할 사항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우려 사항에 대해서는 청와대에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정 후보자는 사면 질의답변서에서도 탁 행정관에 대해 "여성비하 등 성차별적 발언은 여성을 우리 사회 내 동등한 구성원으로서 존중하지 못하는 행위"라며 "매우 유감스러운 일"이라는 입장을 내놓은 바 있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정현백 "탁현민, 발언 우려할 점 있다···거취 상관할 바 아냐"

기사등록 2017/07/04 11:21:4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