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최종예선]카타르 포사티 감독 "오늘 승리는 결코 우연이 아니다"

기사등록 2017/06/14 07:30:00

【도하(카타르)=뉴시스】 황보현 기자 = 한국을 상대로 극적인 승리를 따낸 카타르 호르헤 포사티 감독이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카타르 축구대표팀은 13일(현지시간) 오후 10시 카타르 도하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한국과의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최종예선 8차전에서 3-2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승점 7점이 된 카타르는 월드컵 본선 진출에 대한 실낱같은 희망을 이어갔다.

 포사티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매우 기쁘다. 카타르 국민들의 응원이 있었기에 승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날 카타르는 전반 내내 한국의 수비진들을 괴롭히며 2골을 먼저 뽑아내며 경기 주도권을 완전히 잡았다.

 그는 "우리 선수들을 크게 칭찬하고 싶다. 다시 말하지만 카타르 대표팀에 대한 헌신적인 플레이가 인상적이었다. 다시 한 번 선수들에게 큰 축하를 해주고 싶다. 우리 선수들은 아시아 최고의 팀을 상대로 싸웠다"고 칭찬했다.

 이어 "오늘 경기로 우리는 경쟁력 있는 팀, 끊임없이 다시 싸울 수 있는 팀이라는 점을 증명해냈다"고 덧붙였다.

 그는 오늘 승리가 결코 우연이 아니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포사티 감독은 "우리는 한국 원정에서도 한국과 대등한 경기를 펼쳤다. 우리가 오늘 경기를 이긴 것은 절대 우연이 아니다. 카타르에게도 아직 기회는 남아있다. 물론 월드컵 진출 기회가 충분한 것은 아니지만 카타르인들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WC최종예선]카타르 포사티 감독 "오늘 승리는 결코 우연이 아니다"

기사등록 2017/06/14 07:30: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