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北 미사일 발사, 더 큰 고립과 재제 직면할뿐"

기사등록 2017/05/14 09:49:06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더불어민주당 윤관석 의원이 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 참석해 한국-이란 문화 경제 협력 MOU에 미르재단이 포함된 경위를 질의하고 있다. 2016.10.05.   dahora83@newsis.com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더불어민주당 윤관석 의원이 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 참석해 한국-이란 문화 경제 협력 MOU에 미르재단이 포함된 경위를 질의하고 있다. 2016.10.0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윤다빈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4일 문재인 정부 출범 직후 북한이 탄도미사일 발사를 자행한 데 대해 "더 큰 고립과 재제에 직면할 뿐이라는 점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강하게 규탄했다.

 윤관석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북한은 국제사회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거듭되는 미사일 도발로 새로 출범한 문재인 정부와 한미동맹을 시험하려 해서는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북한의 거듭되는 무모한 미사일 발사를 규탄하고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며 "정부는 든든한 안보에 기초해 정확한 사실확인과 NSC 긴급회의 등을 통해 만반의 대책을 세우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정은 정권은 무모한 도발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국제사회와 협력하는 길을 선택하길 다시 한번 촉구한다"고 단언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민주당 "北 미사일 발사, 더 큰 고립과 재제 직면할뿐"

기사등록 2017/05/14 09:49:0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