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대선 토론회에 응원 태극기 '넘실'

기사등록 2017/03/23 17:07:03

【청주=뉴시스】인진연 기자 = 23일 충북 청주 CJB청주방송 스튜디오에서 열린 2017 대선 자유한국당 후보자 경선 토론을 마치고 나온 김진태 후보가 태극기를 흔드는 지지자들에게 둘러싸여 있다. 2017.03.23   inphoto@newsis.com
【청주=뉴시스】인진연 기자 = 23일 충북 청주 CJB청주방송 스튜디오에서 열린 2017 대선 자유한국당 후보자 경선 토론을 마치고 나온 김진태 후보가 태극기를 흔드는 지지자들에게 둘러싸여 있다. 2017.03.23  [email protected]
【청주=뉴시스】이병찬 기자 =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 경선 토론회에 태극기를 손에 든 지지자들이 몰려 눈길을 끌었다.

 23일 충북 청주 CJB청주방송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 경선토론회 공개녹화에서는 김관용 경북지사, 홍준표 경남지사, 김진태 국회의원, 이인제 전 새누리당 최고위원 등 4명의 주자가 격돌했다.

 이날 방송사 로비의 대형 TV를 통해 토론회 실황을 지켜본 자유한국당 지지자들은 자신이 지지하는 경선 후보의 발언이 나올 때마다 박수와 환호를 보냈다.

 손에 손에 태극기를 든 이들 중 상당수의 시선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에 정면으로 맞섰던 김 의원에게 쏠려 있었다. 토론회 내내 김 의원의 발언이 나올 때마다 '김진태'를 연호했다.

 토론회 종료 후 경선 후보들이 로비로 나오기 직전 송태영 충북도당 위원장은 "김진태 의원만 좋아하지 말고 다른 후보들도 격려해 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김 의원에 앞서 나온 홍 지사도 이들로부터 박수를 받기도 했으나 "어~ 김진태 의원 나오네"라는 농담을 던지며 이내 자리를 떴다.

associate_pic2
【청주=뉴시스】이병찬 기자 =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 경선에 나선 김관용 경북지사가 23일 충북 청주 서문시장에서 상인들을 만나 민심을 청취하고 있다. 그는 이날 CJB청주방송 후보자 토론회 참석을 위해 청주를 방문했다.2017.03.23.(사진=김관용 후보 제공)  [email protected]
 '사랑합니다, 멋있어요'라는 환호 속에 태극기 응원단과 마주한 김 의원은 "아직 승부가 끝난 게 아니다.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어렵겠지만 꼭 살아서 돌아오겠다"고 말했다.

 이날 청주를 방문한 홍 지사와 이 전 최고위원, 김 의원은 후보 경선 토론회 일정만 소화하고 떠났으나 김 지사는 오전 내내 청주 지역 전통시장을 돌며 상인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청주 서문시장에서 상인들과 만난 그는 "대구 서문시장, 인천 소래포구, 여수 수산시장 등 전통시장 화재로 인한 아픔이 크다"면서 "시장에서 나고 자란 김관용은 전통시장 활성화와 안전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하면서 지지를 당부했다.

 이날 녹화한 CJB청주방송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 경선토론회는 24일 오후 6시5분부터 70분 간 방송된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자유한국당 대선 토론회에 응원 태극기 '넘실'

기사등록 2017/03/23 17:07:0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