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미소안과 이재현 원장 "부작용 0%의 자부심 이어갈 것"

기사등록 2013/09/12 18:26:46

최종수정 2016/12/28 08:03:22

【서울=뉴시스헬스/뉴시스】최근 시력교정술이 보편화되며 강남일대에는 셀 수 없이 많은 안과가 생겨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부작용 0%'란 기록이 입소문을 타며 환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안과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서울대 출신 의사들로만 구성된 전문성과 더불어 각종 최신 장비를 바탕으로 연일 놀라운 기록을 만들어내고 있는 '눈에미소안과'다.

12일 환자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국내 TOP병원을 만들겠다는 눈에미소안과 이재현 원장(44)을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봤다.

다음은 이 원장과의 일문일답.

-타 병원과 차별화 되는 이곳만의 장점은.

"직원들에게 철저한 교육을 실시해 고객들에게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이 병원의 가장 큰 강점이다. 수술 전 58가지의 정밀검사를 실시하고, 환자에게 결과에 대해 쉽게 설명을 해준다. 최대한의 정보제공을 통해 환자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15년 이상의 풍부한 경험이 있는 전문의가 수술하며 보증서를 제공한다. 무료 재수술도 시행하고 있으며 평생 수술에 대한 무료검진도 제공한다. 또 이곳에는 국내 최초의 '스마일라식 레퍼런스 닥터'가 있다. 스마일테크닉의 국내 최다 수술 병원이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앞서 가고 있다."

-스마일라식이란 무엇인가.

"스마일라식은 전용장비를 사용해 각막절개를 최소화하여 외부충격에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수술법이다. 기존 라식이 각막절편 때문에 위험했다면, 이 수술은 절개 부분이 거의 존재하지 않아 라섹만큼 '튼튼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수술선택의 폭이 좁았던 고도 근시 환자들이나 각막의 두께가 얇아 라섹만 가능했던 손님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스마일라식은 고가장비를 사용하고, 눈을 고정하는 장비를 일회용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의 라식보다는 고가다. 하지만 여태껏 지적됐던 시력교정술의 가장 큰 단점인 사후관리에 대한 부담이 적다는 강점이 있다. 이 방법은 충격에 강하고 퇴행이 적기 때문에 케어가 용이하다. 평생 쓸 눈을 위한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회복기간이 짧기 때문에 오는 추석 연휴에 수술을 받아도 좋다."

-최근 의료관광이 늘고 있는데, 이곳은 어떤가.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이곳을 찾는다. 현재 외국인 환자를 수술하고 진료할 수 있는 지정병원으로 등록되어있는 상태다. 스마일라식은 회복기간이 짧으므로 시간이 한정적이어도 수술을 받을 수 있다. 이곳에는 많은 노하우가 축적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나라에서 온 환자들도 믿고 맡겨도 좋다. 우리나라의 높은 의료수준을 전 세계에 알리는데 일조하는 병원이라고 생각한다."

-좋은 병원을 고르는 팁이 있다면.

"시력교정술을 하는 병원이 많아지며 환자들이 병원선택에 대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대부분의 병원이 광고를 하기 때문에 정보를 선별하는 것도 힘든 실정이다. 최근에는 저가의 수술도 많이 등장하고 있어 혼란을 가중시킨다. 어떤 장비를 사용하는지, 어떤 원자재를 사용하는지에 따라 수술의 가격은 천차만별로 달라진다. 따라서 저가를 찾기보다는 여러 가지 요인들을 고려하여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주변 사람의 수술을 잘해낸 병원에 가는 것이 좋고, 의료진의 신뢰도도 따져봐야 한다. 특히 여태껏 좋은 결과를 냈는가를 고려해봐야 한다. 전문성이 뛰어난 의사들과 ‘부작용 0%’의 자부심을 가진 이곳은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뉴시스헬스 원문보기


류지혜기자 [email protected]

(관련사진있음)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눈에미소안과 이재현 원장 "부작용 0%의 자부심 이어갈 것"

기사등록 2013/09/12 18:26:46 최초수정 2016/12/28 08:03:22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