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폴리텍大, 18~70세 전문기술·기능인 615명 배출

기사등록 2026/02/04 17:38:12
[인천=뉴시스] 이루비 기자 = 한국폴리텍Ⅱ대학 인천캠퍼스는 4일 학생회관 강당에서 '2025학년도 전기 제57회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전문기술인으로서 새로운 출발선 앞에 선 졸업생들을 축하하기 위해 학부모를 비롯한 교직원과 동문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또 김영훈 고용노동부 장관, 이철수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이사장, 개그맨 이승윤이 축하 영상 메시지를 통해 졸업생들의 새출발을 응원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공학사 47명 ▲산업학사 510명 ▲기능장 58명 등 총 615명에게 학위증 및 졸업장이 수여됐다.

특히 만 18세 청년부터 만 70세의 고령 학습자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대학은 앞으로도 지역 산업 수요에 기반한 현장실무 중심 교육과 유연한 학사 운영을 통해 청년 미취업자부터 중장년 재취업에 이르기까지 국민의 평생 일자리 대학 역할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최민환 학장직무대리는 "배움에는 끝이 없다"면서 "평생교육을 통해 현재의 기술 성취를 넘어 취·창업과 재도약의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캠퍼스는 현재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전기기능사 취득 과정 ▲침투비파괴검사 기능사 실기 대비 과정 ▲산업안전산업기사 취득 과정 ▲유튜브 영상 제작 기초 과정 등 다양한 직업훈련 과정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rub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