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뉴시스] 임재영 기자 = 제주도는 도민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를 위해 '평생교육 지원사업' 공모를 3일부터19일까지 진행한다.
대상은 제주지역 비영리법인·단체 및 관련 기관이다. 도는 올해 공모사업에 2억1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20개 기관 및 단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지원 분야는 ▲평생학습 특화프로그램 운영 사업 ▲생명존중 및 삶의 가치 교육 ▲청소년 외국어 글로벌 챌린지 사업이다.
신청은 19일 오후 6시까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보탬e'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세부사항은 제주도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도, 소규모 농가·청년농민 자재구입비 지원
제주도는 소규모농가와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농기자재 구입비를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경지면적(시설재배면적 포함) 0.5㏊ 이하 소규모 농가이다. 19~45세 청년농업인은 면적 제한 없이 지원 받을 수 있다.
지원 품목은 지역 농·감협에서 구입한 비료, 농약, 종자, 보조(안전)용품, 50만원 이하의 소모성 농기구다. 농기자재 구입비 50만원 범위 내에서 최대 15만원까지 지원한다.
올해는 신규 농가 우선 선정 원칙이 새롭게 적용해 각 지원 순위별로 최근 3년간 보조사업 지원 이력이 없는 농가를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은 이날부터 23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서 받는다.
◎공감언론 뉴시스 ijy788@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