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뉴시스] 김석훈 기자 =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는 수협중앙회와 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1억원 규모의 입장권 구매 약정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조직위에 따르면 입장권 구매 약정은 해양수산 분야를 대표하는 수협중앙회가 섬박람회 취지에 공감하며 체결됐다.
노동진 수협중앙회 회장은 "섬박람회는 대한민국 해양·섬의 가치와 미래를 알리는 뜻깊은 행사"라며 "수협중앙회도 해양수산을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동참하고, 관람과 홍보에도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정기명 조직위원장(여수시장)은 "여수 해양수산 단체의 참여에 이어 수협중앙회가 동참해 주신 것은 섬박람회에 큰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입장권 판매 확대와 섬박람회 붐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9일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응원하며 입장권 2000만원의 구매 약정을 체결했다. 이어 11일 여수 지역 해양수산 분야 11개 단체가 입장권을 구매했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를 주제로 전라남도와 여수시가 공동 주최하며,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국제 행사다. 2026년 9월5일부터 11월4일까지 61일간 돌산 진모지구, 여수세계박람회장, 개도 및 금오도 일원에서 개최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