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소방서, ‘크림하우스’ 우수 다중이용업소 선정

기사등록 2025/11/17 17:05:29
[강릉=뉴시스] 강릉소방서가 2025년 우수 다중이용업소로 선정된 강릉시 사천진리에 소재한 크림하우스(휴게음식점)에서 현판식을 갖고 있다.(사진=강릉소방서 제공)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강릉=뉴시스] 이순철 기자 = 강원 강릉소방서는 2025년 우수 다중이용업소로 강릉시 사천진리에 위치한 ‘크림하우스(휴게음식점)’를 선정하고 우수업소 현판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이 제도는 우수 다중이용업소로 선정된 업소에 인증 표지를 부착해 이용객의 신뢰와 영업주의 안전관리에 대한 자부심 및 자율적인 안전관리를 정착시키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우수업소로 선정된 크림하우스는 관련 특별법에서 정하는 소방안전교육 이수, 실내 안전시설 등 유지관리, 영업장 내 안전사고 발생 시 보고 의무 등을 수행해야 한다.

이번에 선정된 ‘크림하우스’는 최근 3년간 화재 및 전기·가스·건축·소방 등 관련 법령 위반 사실이 없고 영업주의 자율안전의식이 우수한 업소다.

이상현 서장은 “우수업소로 선정된 업소는 향후 2년간 소방특별조사와 소방안전교육이 면제되고 화재배상 책임보험 요율 할인 및 각종 포상기회와 언론매체 우수업소 홍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또 2년 후 정기 심사를 통해 위반사항이 없으면 인증을 갱신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rsoon81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