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시민시장 모델들 초청해 '시민시장 DAY' 행사

기사등록 2025/08/20 17:17:48
남양주시 시민시장 DAY 행사. (사진=남양주시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남양주=뉴시스]이호진 기자 = 경기 남양주시는 ‘시민이 시장’이라는 남양주시의 가치 전달을 위해 봉사해준 시민시장들을 초청해 ‘시민시장 DAY’ 행사를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시민시장 DAY는 남양주시에 거주하며 시민시장 모델로 참여해준 시민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앞으로의 활동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지난 6월부터 이들을 모델로 기용한 홍보물을 지역 내 버스승강장 78곳에 설치해 ‘시민이 곧 시장’이라는 민선 8기 시정 캐치프레이즈를 친근감 있게 전달하고 있다.

모델들은 민선 8기 3주년을 맞아 분야별·세대별로 선정됐으며, 지역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 싱어송라이터, 기업인, 평생학습인, 헤어디자이너, 버스기사 등 다양한 분야의 인물들이 포함됐다.

전날 등성이숲센터에서 진행된 행사에서 시민시장 모델들은 시민시장 홍보 영상을 시청한 뒤 주광덕 시장과 시정 전반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주요 정책키워드를 주제로 퀴즈를 풀며 시정 비전을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에는 초등학생부터 노년층까지 전 세대가 웃음과 박수로 호응을 보내기도 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남양주는 시민이 곧 시장이라는 철학 아래, 시민의 자발적 참여가 시정을 이끄는 풀뿌리 민주주의 도시로 나아가고 있다”며 “작지만 진심 어린 시민의 실천이야말로 가장 강력한 변화의 원동력”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sak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