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쿨링포그와 스마트쉼터, 쿨루프 등 다양한 폭염저감시설도 마련해 폭염 피해를 사전 예방하고 있다. 살수차는 기존 3대에서 2대를 추가 확보해 총 5대를 운영하고 있다. 버스 승강장 13곳에 냉온열 의자와 에어커튼도 추가 설치했다.
농업지역을 대상으로 '농업마을 폭염 순찰대'를 배치해 주기적인 순찰과 폭염 대처요령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노숙인 밀집지역에 대한 현장점검과 무더위 쉼터 및 건강 취약계층에 대한 여름물품 지원 및 안전관리도 병행 중이다.
◇서부소방, 소방안전관리대상 참가자 모집
광주 서부소방서는 소방청과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제4회 소방안전관리대상 참가자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전국 단위 공모는 특·1급, 2·3급, 공공기관 등 총 3개 부문으로 소방안전관리대상물에 선임된 소방안전관리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수상자에게는 행정안전부장관상 등 3개 부문 34점 상장과 함께 총 2350만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된다. 신청은 한국소방안전원 공식 누리집을 통해 하면 된다.
◇서부경찰, 교통안전 캠페인 진행
광주 서부경찰서는 고령층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자치경찰위원회 함께 진행한 캠페인은 교통사고에 취약한 장애인 의자차 운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서부경찰은 장애인 의자차 운전자에게 형광조끼를 배부하며 사고 예방을 위한 방어운전, 교차로 통행 방법 등의 교통안전 수칙을 홍보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h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