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가수 이찬원이 MC 전현무를 제치고 'KBS 연예대상'을 차지했다.
이찬원은 21일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열린 '2024 KBS 연예대상' 주인공이 됐다. 전현무가 친정인 KBS에서 첫 연예대상을 안을지 관심사였는데, 이찬원에게 영광이 돌아갔다.
"작년, 재작년에는 조금의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싶어 남모르게 수상 소감을 준비했다. 올해는 예상하지 못해 수상 소감도 준비하지 못했다. 16년 전 '전국노래자랑'을 통해 KBS에 처음 발을 딛었다. 2020년 정식으로 데뷔, KBS에서 많은 프로그램을 함께 했다. 최근 가수가 노래에 집중하지 않고 '왜 그렇게 방송하느냐'고 하더라. 난 어렸을 때부터 방송, 예능이 좋았다. 앞으로도 방송인, 예능인을 절대 포기하지 못할 것 같다. KBS가 나를 낳아주고 길러주고 영예로운 상까지 줬다. 친정, 고향 같은 곳이다."
이찬원은 올해 KBS에서 맹활약했다. '불후의 명곡'을 비롯해 '하이엔드 소금쟁이' '신상출시 편스토랑' '셀럽병사의 비밀' MC를 맡고 있다. 9월에는 '추석특집쇼 이찬원의 선물'도 선보였다.
"앞으로도 KBS 예능을 통해 더욱 성장하고 좋은 모습 보여주겠다. 존경하는 유재석 선배를 처음 봬 감개무량하고 영광이다. 전현무 선배와 '둘 중 누가 대상을 받을까?' 얘기했다. '우리가 아무리 떠들어봤자 재석이 형이 받을 것'이라고 하더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뜻 깊다. 여기서 방송인 이찬원으로 안주하지 않겠다. 불후의 명곡이 곧 700회를 맞는데, 조용필 선생님 기다리고 있겠다. 2025년 새해 건강한 웃음 선사하겠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4 K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이찬원(신상출시 편스토랑·불후의 명곡)
▲올해의 예능인상=이찬원, 유재석(싱크로유), 류수영(편스토랑), 전현무(사장님 귀는 당나귀귀), 김종민(1박2일)
▲최고의 프로그램상=불후의 명곡
▲최우수상=신윤승(개그콘서트), 조세호·이준(1박2일), 김준호(슈퍼맨이돌아왔다), 장민호(편스토랑), 이영지(더시즌즈)
▲우수상=박수홍(슈퍼맨), 정지선(당나귀 귀)
▲베스트 커플상=문상민·민주(뮤직뱅크), 백지영·은지원(살림하는 남자들2), 남현승·정태호(개그콘서트)
▲프로듀서 특별상=김종민(1박2일)
▲베스트 팀워크상= 1박2일
▲디지털 콘텐츠상=그룹 '몬스타엑스' 셔누, 'NCT' 정우(노포기)
▲베스트 챌린지상=싱크로유
▲베스트 엔터테이너상=문세윤(1박2일), 이적(싱크로유)
▲올해의 DJ상=이각경(이각경의 해피타임), 조정식(조정식의 FM 대행진)
▲베스트 아이디어상=심곡파출소(개그콘서트)
▲인기상=박영규(살림남), 이무진(리무진 서비스)
▲베스트 아이콘상='슈퍼맨' 아이들, 엄지인(당나귀 귀), 이연복(편스토랑)
▲올해의 스태프상=MC배(불후의 명곡, 열린음악회)
▲방송작가상=서현아(더 시즌즈), 이민주(살림남)
▲신인상=지코(더 시즌즈), '에스파' 카리나(싱크로유), 박서진(살림남), 이상우(편스토랑)
◎공감언론 뉴시스 plai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