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하기 좋은 도시 부산…수도권 우수기업 투자유치 안내

기사등록 2023/09/06 07:49:04
[부산=뉴시스] 부산광역시 투자유치 보조금 지원제도 설명집. (사진=부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원동화 기자 = 부산시는 6일 수도권에 소재한 제조업과 지식서비스산업 우수기업 1000곳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안내문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내문 발송은 2차전지, 모빌리티 등 미래 성장성이 높은 강소기업의 관심을 유도하고, 본격적인 투자 의향 기업 발굴에 나서기 위함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발송된 안내문에는 부산의 매력적인 투자환경과 함께 기업 맞춤형 지원제도가 알기 쉽게 소개돼 있다. 보조금 신청 요건, 지원 특례 등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누리집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최대 333억 원까지 지원되는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외에도, 전국 최대 단일규모 1780억 원의 기금을 조성해 규모·유형별 다양한 투자보조금과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역대 최고인 3조원 규모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대외적으로도 지방투자촉진사업 우수지자체로 선정되는 등 매력적인 투자환경을 가졌음을 입증한 바 있다.

시는 이번 안내문 발송에 이어, 오는 10월 11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수도권 기업 100여 곳을 대상으로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한다. 역량 있는 기업 유치 선점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신창호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이번 안내문 발송을 통해 뛰어난 인적 자원과 산업기반을 갖춘 최적의 투자처인 '부산'의 매력을 전할 계획이며, 이를 계기로 부산과 동반 성장할 우수한 기업들의 현명한 투자가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hw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