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국제교육원, 다문화가정 부모 '소소한 톡' 운영 등

기사등록 2023/06/23 15:39:23
23일 충북국제교육원 커뮤니티 ‘소소한 톡’ 3기에 참여한 다문화가정 학부모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2023.06.23.kipoi@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청주=뉴시스] 김재광 기자 = 충북국제교육원은 23일 다문화가정 학부모 커뮤니티 ‘소소한 톡’ 3기를 운영했다.

‘소소한 톡’은 학교 관련 소식과 교육 정보를 공유하는 다문화가정 학부모 정례 모임으로 매월 넷째 주 금요일 연다.

주제, 관심사에 따라 '학교톡'과 '동아리톡'으로 구분하고 세부 활동 주제는 다문화 학부모 모임에서 다룬다.

‘학교톡’은 전문가들이 다문화가정 자녀의 학습과 진로지도 정보를 제공하고, 선배 학부모가 다른 학부모의 통역과 자녀교육 내용을 공유하는 대화방이다. ‘동아리톡’은 요리·공예·특강 등 주제를 다룬다.

1기는 동아리톡으로 나라별 대표를 뽑고 회원 간 네트워크 구성, 봄 소풍 도시락 만들기 체험 등을 했다. 2기는 학교톡으로 자녀의 학습·진로지도 정보를 공유한다.

◇충북교육청 3기 핵심 리더 양성

충북단재교육연수원은 지방공무원 6급 '핵심 리더 양성과정’ 수료식을 했다고 23일 밝혔다.

6개월간 교육과정을 마친 6급 공무원 12명이 교육 이수증을 받았다.

소통하고 공감하는 교육행정가 양성을 목적으로 ▲기획력 향상 과정 ▲교육정책  이해 과정 ▲직무공통 심화과정 ▲역사 ▲문화·예술  ▲외국어 분야 등 교육을 진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poi@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