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 펫인쥬 1호점 확장 이전…원스톱 서비스 제공

기사등록 2021/05/25 18:02:32
서정대학교 학교기업 펫인쥬 1호점 확장 이전 *재판매 및 DB 금지
[의정부=뉴시스] 배성윤 기자 = 서정대학교는 애완동물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학교기업인 ‘펫인쥬’가 사업 성장과 성공적인 운영으로 의정부시 호국로 1336번지 탑빌딩으로 확장 이전을 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25일 밝혔다.

의정부시 금오동 연면적 90.72m2(27평)에서 시작한 펫인쥬 1호점이 이전한 공간은 지하 1층, 지상 1·2층, 주차장을 포함하여 약 300평 규모로, 별도로 운영되던 동물병원과 미용실, 반려용품 서비스를 합병하고 추가로 고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펫카페&라운지를 구비하여 한 곳에서 모든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동물병원인 서정메디컬센터는 대학병원 수준의 내·외과 진료가 가능하도록 재정비를 했고, 재활치료센터를 설립해 수술 후 상급종합병원으로 이동하지 않고도 재활치료가 가능하도록 기능이 확대됐다.

또한 반려동물 분야의 펫푸드 산업이 성장함에 따라 소비트랜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수제간식과 습식 펫푸드(Moist Pet Food), 보호자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생식 펫푸드(Raw Food), 건강이 좋지 못한 반려동물을 위한 처방식 펫푸드 등의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현재 서정대 학교기업은 지난해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추진하는 3단계 학교기업 지원사업에 선정됐으며, 다양한 반려동물 분야의 실습시설과 질 높은 교육프로그램을 인정받아 2단계 사업이 종료되던 지난 2020년 6월에는 최우수학교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최근에는 세계 최초로 애견핸들링 교보재의 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했으며, 다양한 반려용품 판매 외에도 파충류와 양서류, 애완조, 설치류 등 특수동물들을 기반으로 하는 멀티펫샵서비스(multi pet shop service)로 2년차 학교기업지원사업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펫인쥬의 확장 이전에 따라 ▲고객들의 편의성 증진 ▲지역상권과의 상생 추구 ▲업무의 다양화 ▲특수동물사업 강화 ▲학생들의 직·간접적 실무체험 강화 ▲현장실습 기회 확대 ▲취업정보 제공 및 취업지원 강화 등의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학교기업의 총괄책임자인 홍기태 교수는 “서정대학교 학교기업은 성공적인 사업성장과 안정화를 이뤄내고,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다”며 “학교의 적극적인 지원 의지에 맞춰 2호점도 확장 이전을 준비하고 3호점 또한 성공리에 유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