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체험시설 20곳 선정
이번 사업은 주요 관광명소와 관내 카페·체험시설을 연계한 위치기반(GPS) 모바일 스탬프투어로 관광객이 참여업체를 방문해 지정 메뉴 또는 체험을 이용한 뒤 영수증을 인증하면 경품 추첨에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관광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관광객의 체류 시간을 늘리고 지역 소비 촉진을 도모할 계획이다.
모바일 스탬프투어는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운영되며 이 중 지역 연계 체험코스는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진행된다. 카페의 시그니처 메뉴와 체험시설의 프로그램을 관광 콘텐츠로 구성해 방문·체험·소비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기획됐다.
참여업체 모집은 오는 2월13일까지이며 모집 대상은 양산시에 소재한 카페 및 체험시설(공방 등)이다. 프랜차이즈 직영점과 사업자 미등록 업체는 제외되며 모집 규모는 총 20개(카페 10개, 체험시설 10개)다. 선정된 업체는 체험 프로그램 구성과 지정 메뉴 설정, 쿠폰 운영 등 사전 준비를 거쳐 4월부터 본격적인 체험코스 운영에 참여하게 된다.
선정된 업체에는 모바일 스탬프투어 지역 연계 체험코스 참여, 경품 지급 모바일 쿠폰 사용처 등록 및 정산 지원, 양산 관광지도 및 각종 홍보물 수록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참여 희망 업체는 모집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며 선정 결과는 오는 3월 중 양산시 누리집을 통해 공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