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소식]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예방 캠페인 등

기사등록 2025/12/22 15:20:35
[곡성=뉴시스] 전남 곡성군 식중독 예방 캠페인. (사진=곡성군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곡성=뉴시스]  류형근 기자 = 전남 곡성군은 겨울철 급증하는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곡성기차마을전통시장 등서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

겨울철은 기온이 낮아 바이러스의 생존력이 높고 식중독은 소량으로도 감염될 수 있어 개인위생 관리가 중요하다.

노로바이러스에 의한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손 씻기, 85도 이상으로 익혀먹기, 물 끓여 마시기, 조리도구 구분 사용하기, 세척·소독하기, 보관 온도 지키기 등이 필요하다.

◇곡성경찰서, 치안 체감 안전도 1위 등

곡성경찰서는 경찰청이 평가한 체감안전도에서 전남지역 1위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곡성=뉴시스] 전남 곡성경찰서. (사진=곡성경찰서 제공·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체감안전도는 지역의 범죄·교통사고 안전도 및 기초 법질서 준수도 등 경찰 활동에 대한 인식을 측정한 조사로, 곡성경찰서는 지난해 83.98점에서 올해 87.37점으로 점수가 크게 상승했다.

곡성경찰은 지역 특성에 맞춘 맞춤형 범죄예방 활동과 보이스피싱 및 노쇼사기 등 생활 밀착형 범죄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쳐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