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대한민국 항공보안협회와 업무협약
10일 군에 따르면 최근 최영재 티어원브로스 대표를 안티드론 분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군은 대한민국 항공보안협회와 업무협약도 체결하며 안티드론 산업 육성에 본격 나섰다.
최영재 대표는 다양한 군 복무 경험을 바탕으로 강인함과 책임감을 상징하는 인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다수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구독자 3만여 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대중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최 대표는 “안티드론 분야 홍보대사는 국내 최초일 것”이라며 “의성군 안티드론 산업이 널리 알려지고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항공보안협회와 체결한 업무협약을 통해 관련 분야 정보 공유, 안티드론 중심 교육 프로그램 구축, 인재 양성 및 인프라 조성을 위한 인적·물적 네트워크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박재완 대한민국 항공보안협회장은 “협회의 교육 전문성과 행정의 제도적 기반이 결합하면 안티드론 산업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홍보대사 위촉과 업무협약은 의성군이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추진 중인 안티드론 산업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산업 활성화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생활인구 유입 등 지역 경제 전반에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9326@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