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소식]추석맞이 직거래장터, 10월1~2일 개장 등

기사등록 2025/09/24 11:16:48
[여주=뉴시스]추석맞이 직거래장터 포스터(사진=여주시 제공) 2025.09.24. photo@newsis.com

[여주=뉴시스] 이준구 기자 = 경기 여주시는 추석을 앞두고 10월1~2일 일 시청 정문 주차장에서 농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

이번 장터는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여주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사과, 배, 밤, 잡곡세트, 엄나무진액, 산양산삼, 고송버섯, 가지커피, 군고구마커피, 참기름, 들기름, 꿀, 사과대추, 고구마 등 여주의 다양한 특산품을 직거래 가격으로 저렴하게 판매한다.

 

  
[여주=뉴시스] 여주시드림스타트의 추석 명절 맞이 프로그램 제작품(사진=여주시 제공) 2025.09.24. photo@newsis.com
◇여주시드림스타트, 추석 맞아 전통문화 프로그램 운영

여주시드림스타트는 추석 명절을 맞아 드림스타트 아동 92명을 대상으로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전통문화를 체험하며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송편 만들기 키트(3종)와 ▲전통놀이 키트(4종)를 각 가정에 지원한다.

아동들은 송편을 직접 빚으며 전통음식 문화를 배우고,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유대감을 강화하고 전통놀이 체험을 통해 협동심과 창의성을 기르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여주=뉴시스] 새롭게 제작한 여주고구마 공용 포장박스(사진=여주시 제공) 2025.09.24. photo@newsis.com
◇여주고구마 공용 포장박스 전면 교체


경기 여주시는 기존 공용 고구마 포장박스 이미지를 완전히 탈피하기 위해 수십 년 간 사용해 온 포장박스를 전면 교체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포장박스 교체를 통해 여주 고구마의 우수한 품질과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구축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새롭게 제작된 포장박스는 여주시고구마연구회에서 자체 제작한 '여주꾸마' 캐릭터를 활용, 여주 고구마만의 뛰어난 품질을 소비자에게 친근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새 포장박스는 여주오곡나루 축제를 맞아 여주시와 세종대왕농협, 여주시고구마연구회가 협력해 1만개를 시범 사용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caleb@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