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소식]종량제봉투 지정판매소 온라인 신청 확대 등

기사등록 2025/08/04 16:17:39
[파주=뉴시스] 경기 파주시청사.(사진=뉴시스 DB)photo@newsis.com
[파주=뉴시스] 송주현 기자 = 경기 파주시는 종량제봉투 지정판매소 신청을 온라인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그동안 종량제봉투 지정판매소로 등록하려는 소상공인은 파주시청을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해야 했다.

이 때문에 업무시간 내 방문이 어려운 경우나 기상 상황 등으로 인해 불편을 겪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해왔다.

시는 기존의 방문 신청 방식에 더해 온라인 신청 절차를 추가해 신청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변경 신청이나 지정취소 신청도 온라인으로 가능해져 판매소 관리의 누락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은 파주시청 누리집에 접속해 소통·참여 항목에서 '온라인 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기존에 제출하던 구비서류는 온라인 신청 시 첨부하면 된다.
 
◇파주시, 지역 내 장애인복지시설 35개소 지도점검 실시

파주시는 오는 10월2일까지 지역 내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2025년 정기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점검 대상은 파주시가 관리하는 ▲장애인거주시설 14개소 ▲지역사회재활시설 7개소 ▲직업재활시설 11개소 등 총 35개소다.

주요 점검 내용으로는 ▲보조금 운영 실태 ▲종사자 관리 ▲회계 및 후원금 관리 ▲장애인 인권 실태 ▲시설 안전관리 ▲여름철 풍수해 및 혹서기 폭염 등 자연 재난 대비 및 시설 운영 전반이다.

시는 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시설 운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지도를 통해 안전한 복지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ati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