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세대와 추억' 양산시, 90년대 애니OST 콘서트 개최

기사등록 2025/06/26 05:56:31

28일 오후 5시 황산공원 중부광장에서

[양산=뉴시스] 90년대 애니OST 콘서트 포스터. (사진=양산시 제공) 2025.06.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양산=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양산시는 오는 28일 오후 5시 황산공원 중부광장에서 '추억의 음악 나들이–90년대 추억의 애니OST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30대 청년층이 어릴 적 즐겨 본 만화영화 삽입된 배경음악으로 구성된 야외 콘서트로, 시민들에게 친숙한 음악을 바탕으로 새로운 형태의 공연을 선보임으로써,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문화예술행사를 통해 일상에서 행복감을 누리는 기회를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시는 이번 행사를 위해 인터넷에서 다수 재생되는 '추억의 애니OST 플레이리스트' 등 청년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곡들을 참고하는 한편, 현장공연을 위해 선정된 곡들에 대한 음악저작물 사용 협의를 직접 진행하기도 했다.

아울러 관내에서 활동 중인 밴드 및 안무팀과 협업해 시와 지역예술인들이 함께 만들어내는 행사로서 그 의미를 더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문화예술 콘텐츠를 고민한 결과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흥미로운 문화행사를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