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충북교육청 '다문화교육' 포럼 개최 등

기사등록 2024/12/10 10:41:50
충북도교육청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청주=뉴시스] 김재광 기자 = 충북도교육청은 10일 교육연구정보원 시청각실에서 '충북 다문화 교육 포럼'을 연다.

이주 배경 학생 교육을 위한 '충북형 한국어학교' 설립 필요성과 모델 등을 교직원, 교수가 모여 숙의하는 자리다.

포럼은 1부 '다문화 교육을 위한 협력의 장', 2부 '미래를 향한 다문화 교육 비전'으로 나눠 협약식, 주제 발표,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이주 배경 학생의 한국어교육 지원, 이주 배경 가정 협력체계 구축 등을 골자로 충북교육청과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극동대학교, 우석대학교, 세명대학교, 청주대학교가 협약한다.

2부는 '충북 다문화 교육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교수, 교사, 학생이 참여해 발표하고 토론한다.

청주외고 김 올렉산드라 학생은 한국어를 못하는 이주 배경 학생이 학교 수업에 적응하고 대학에 합격한 뒷이야기를 들려준다.

◇교육도서관 '디지털 웹진' 발간

충북교육도서관은 10일 디지털 웹진 '라이브러리 인사이트(LIBRARY INSIGHT)' 2호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주요 콘텐츠는 이종수 교육도서관장의 '호모데우스(미래의 역사)' 등 인생 책 소개와 지역도서관 사서, 학교 도서관 사서 교사가 초등, 청소년, 학부모, 교직원을 위한 같이(가치) 책을 담았다.

정수정 사서교사 칼럼, 맹성현 KAIST 교수 칼럼, 교육도서관 충북학생문학상과 언제나 책봄 TV, 제천학생회관과 충북과학고등학교 학교 도서관을 소개하는 내용도 있다.

디지털 웹진은 교육도서관 홈페이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채널을 통해 열람할 수 있다. 문의는 교육도서관 지식정보기반과(043-716~8524)로 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kipoi@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