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뮤지엄, '50-50클럽 가입' 오타니 소장품 전시
롯데호텔 서울, 호텔 셰프 요리 선보이는 팝업 선봬
한섬, 美 모델 '지지하디드' 론칭 브랜드 팝업 공개
네파, 겨울 맞이 신제품 '에어써밋' 출시 기념 팝업
[서울=뉴시스]김민성 기자 = 입동이 지나고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면서 실내 팝업스토어를 찾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런 수요를 사로잡기 위해 유통업계에서는 메이저리그 대표 투·타 겸업 선수 '오타니 쇼헤이'의 소장품 전시부터, 호텔 셰프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공간 등 다양한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선보였다.
◆이랜드뮤지엄, '오타니 소장품' 특별전
이랜드뮤지엄은 다음달 8일까지 글로벌 스포츠브랜드 뉴발란스와 함께 뉴발란스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오타니 관련 소장품 특별전(SHO-TIME)'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MLB 역사상 최초로 50-50 클럽(한 시즌 홈런 50개, 도루 50개 달성)에 입성한 ‘오타니 쇼헤이’의 위대한 도전과 성취의 순간을 조명한다.
전시는 ▲최초의 멤버 존 ▲오타니의 우상 존 ▲라이벌 존 ▲더 고트(THE GOAT) 존 등 4개의 공간으로 구성된다.
오타니가 실제 사용한 벨트와 베이스를 비롯해 ▲30-30 클럽에 최초로 입성한 '켄 윌리엄스'의 사인볼 ▲40-40 클럽에 최초로 입성한 '호세 칸세코'의 베이브 루스 크라운 ▲'애런 저지'의 61번째 홈런 실사용(Game-used) 볼 등 소장품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는 뉴발란스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3층에서 진행되며, 뉴발란스 고객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
◆"특급호텔 셰프 요리 맛보자" 롯데호텔 서울, 푸드 밸리 인 소공' 팝업
롯데호텔 서울은 오는 21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특급호텔 셰프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푸드 밸리 인 소공(FOOD VALLEY IN SOGONG)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최근 높아진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보다 많은 고객이 손쉽게 호텔 요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다.
푸드 밸리 인 소공에서는 롯데호텔 서울의 셰프들이 직접 준비한 일식·중식·양식·베이커리 등 20여 종의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랍스터로 만든 수제 햄버거, 프리미엄 수제 소시지가 들어간 핫도그 등은 간편하게 호텔 셰프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메뉴다.
율무·병아리콩 등 건강한 식재료를 듬뿍 담아 맛과 영양을 두루 챙긴 포케 3종과 중식 30년 경력 셰프의 노하우가 담긴 동파육도 이번 행사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일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모모야마의 인기 메뉴도 선보인다.
이 외에도 롯데호텔 서울의 베이커리 델리카한스의 베스트셀러인 통단팥빵을 비롯해 인절미 소보로· 밤 데니쉬·티라미수 베린느(컵케이크) 등의 베이커리도 제공한다.
◆美 모델 '지지하디드'가 론칭한 니트 브랜드 구경해볼까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오는 24일까지 서울 강남구 '톰그레이하운드 도산 플래그십' 매장에서 캐시미어 니트웨어 브랜드 '게스트 인 레지던스'의 국내 첫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게스트 인 레지던스는 미국 유명 모델 '지지 하디드(Gigi Hadid)'가 론칭한 브랜드다
이번 팝업에서는 크루넥·셔츠·카디건을 비롯한 2024 F·W(가을·겨울) 시즌 대표 신제품 50여 종을 선보인다.
◆"겨울 준비 해야지" 네파, 경량 다운 자켓 '에어써밋' 출시 팝업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오는 14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사일런트 테크놀로지 공법을 적용해 초경량 무게를 자랑하는 네파의 '에어써밋' 출시를 기념해 진행된다.
에어써밋 팝업스토어는 '에어 스페이스(AIR SPACE)'라는 컨셉 아래 우주에서의 가벼운 움직임처럼 무게의 한계를 극복한 에어써밋만의 혁신적인 가벼움과 편안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에어써밋은 네파만의 다운 테크가 집약된 초경량 다운 자켓으로 경량성과 터치감이 우수한 '사일런트 코팅' 기법을 원단에 직접 적용해 이전 시즌 제품 대비 무게를 절반가량 줄였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메인 상품인 에어써밋 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24FW(가을·겨울) 신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향으로 개성 찾자" 어노브 팝업스토어
와이어트의 퍼스널 케어 브랜드 '어노브(UNOVE)'가 프레그런스 라인 첫 신제품 '헤어 퍼퓸' 출시를 맞아 서울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팝업은 어노브의 신규 캠페인 'I’M MUSE'(아이엠뮤즈)와 연계해 향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발견하고 표현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터널 아우라(Eternal Aura)'라는 콘셉트 아래 헤어 퍼퓸의 세 가지 향과 감각적 비주얼이 어우러진 공간에서 방문객은 향마다 각기 다른 페르소나를 체험하고 자신만의 이미지를 찾아가는 여정을 경험할 수 있다.
큐레이션 존에서는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자신과 어울리는 향을 추천받고 그에 맞는 시향 반지가 선물로 증정된다.
또 포토 부스와 데코레이션 존에서는 어노브 팝업 한정 프레임으로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자신만의 ID카드를 제작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kms@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