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의 'AI 혁신의 날'…"성과 공유, 미래발전방향 논의"

기사등록 2024/11/06 17:43:34

AI 전문가 100여명 참여…산업 생태계 디지털화 촉진

[울산=뉴시스] 울산과학기술원(UNIST)는 6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AI(인공지능) 혁신의 날(AI Innovation Day)' 행사를 열었다. UNIST 'AI 혁신의 날' 행사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UNIST 제공) 2024.11.0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울산과학기술원(UNIST)는 6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AI(인공지능) 혁신의 날(AI Innovation Day)' 행사를 열었다.

행사는 '울산세계미래산업박람회(WAVE 2024)'와 동시에 개쵀됐다. AI 관련 기업 관계자, 연구자,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배성철 UNIST 교학부총장은 환영사에서 "'AI 혁신의 날'은 UNIST AI 혁신파크가 지역 산업과 함께 이룬 성과를 나누고 미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라고 강조했다.

행사에서는 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와 AI 입주기업 사례 등 다양한 연구 성과가 발표됐다. UNIST AI 혁신파크는 AI 인재 양성, 기업 지원, 연구개발 등 여러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지역 산업의 AI 도입을 가속화하는 혁신 거점으로서 역할을 강화했다.

양승준 UNIST AI 혁신파크 단장은 "AI 혁신파크는 2021년 출범 이후 울산과 동남권 지역의 AI 산학협력 허브로 자리잡았다"며 "교육, 연구, 창업 지원을 통해 지역 산업의 경쟁력을 혁신하고 신산업을 육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