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뉴시스]이호진 기자 = 남양주도시공사는 2024년 경기도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공모전에서 펀그라운드 진접과 정약용 펀그라운드의 청소년 프로그램이 각각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펀그라운드 진접의 ‘지역 상생 브랜딩 프로젝트 정약용 FUN 연구소’는 정약용 선생의 생전 업적을 건강과 취미, 문화예술, 디지털(과학), 인권으로 현대화해 청소년 스스로 관련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참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지금까지 초등학교 5곳과 중학교 2곳, 대학교 1곳, 청소년시설 3곳, 지역상점 1곳 등에서 1984명의 청소년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정약용 건강하짐’, ‘정약용 취미생활’, ‘다산의 시선’, ‘정약용 상점’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스스로 기획해 운영했다.
장려상을 받은 정약용 펀그라운드의 ‘청소년 목민관: 정약용 리더십 캠프’는 목민·전인·실용으로 정의되는 다산 정약용의 리더십을 인문학과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삶과 연결하는 리더십 교육이다.
이계문 남양주도시공사 사장은 “남양주시와 청소년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상생 발전 방안을 청소년들과 함께 고민하고 펼쳐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하며 건강하고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sak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