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홍 "전공의 미복귀시 플랜B 있지만…복귀 여건 조성이 더 시급"

기사등록 2024/10/23 12:28:56 최종수정 2024/10/23 12:35:35

국회 보건복지위 보건복지부 국정감사

"전공의 조기 복귀할 수 있도록 할 것"

"플랜B 시간 두고 보고하겠다…협상 때문"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보건복지위원회의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국정감사에서 전진숙 더불어민주당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24.10.23. 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박영주 구무서 정유선 기자 =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의정갈등의 핵심 당사자인 전공의들이 계속 복귀하지 않을 경우에 대비한 '플랜 B'가 있지만, 그 전에 전공의들의 복귀를 이끌어내는 게 중요하다고 밝혔다.

조 장관은 23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내년 3월 지금의 의료대란이 끝나는지' 묻는 소병훈 더불어민주당 의원 말에 "언제 끝나는 걸 장담드릴 수 없다"고 답했다.

조 장관은 "그렇지만 전공의분들이 요구하시는 사항에 대해 저희가 수용할 수 있는 것은 하고 수용 못 하는 것은 잘 설명드려서 조기에 복귀를 할 수 있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에 소 의원은 '전공의가 복귀하지 않을 경우 의료대란 사태가 더 확대될 수도 있는데 거기에 대한 플랜 B가 있는지' 물었고, 조 장관은 "과거에도 말씀드렸듯 플랜 B가 있다"고 답했다.

다만 조 장관은 "우선은 복귀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이 제일 시급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해당 계획을 의원실로 보고해달라는 의원들의 요청에도 "플랜 B에 대해서는 조금 시간을 두고 보고를 드리도록 하겠다"며 "이렇게 되면 현재 이뤄지는 협상 자체가 잘 안 될 수 있기 때문에 이해해 달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gogirl@newsis.com, nowest@newsis.com, rami@newsis.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