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서울시, 총선승리에 정말 중요"…민주당 서울시당 선대위 출범

기사등록 2024/03/20 11:54:49 최종수정 2024/03/20 11:59:48

국민의힘 향해 "역결집 노리고 엄살작전 시작" 지적

김영호 위원장 "한강벨트 사수에 온 힘 다할 것"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0일 서울 영등포구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더불어민주연합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합동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03.20. bjko@newsis.com

[서울=뉴시스]조성하 신재현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민주당 서울특별시당 선거대책위원회가 닻을 올린 20일, 총선 승리에 "우리 서울시가 정말로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민주당 서울시당 선대위 출범식에서 "4월10일은 역사적 퇴행을 막고 다시 이 나라가 희망과 비전을 찾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 자리에서 민주당의 미래 희망 5대 비전을 언급하며 "확실하게 승리하자"고 강조했다. 민주당이 제시한 미래 희망 5대 비전은 ▲출생률 1명 회복 ▲물가상승률 2% 이내 관리 ▲성장률 3% 회복 ▲4대 강국 진입 위한 혁신성장 ▲주가지수 5000 시대 준비 등이다.

이 대표는 또 국민의힘을 향해 "저들이 드디어 엄살작전을 시작했다"면서 "얼마 전까지 170석, 180석 이런 얘기를 하더니 갑자기 90석도 못할 거 같다고 역결집을 노리고 엄살 피기 시작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절대로 속으면 안 된다"며 "반드시 1당을 지켜야 한다. 그리고 좀 더 나아가 정말로 낮은 자세로 절박하게 국민께 호소해서 과반수를 우리가 지켜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과반수가 최대목표"라고 짚었다.

이날 서울시당 선대위 출범식에는 이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와 김부겸·이해찬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 홍익표 원내대표 김영호 서울시당위원장, 민주당 예비 후보자들이 참석해 총선 승리의 결의를 다졌다.

김영호 위원장은 "한강벨트를 지켜야만 민주당 서울시당이 승리하고, 그래야만 중앙당이 승리해 국민의 승리를 이끌어낼 수 있다"며 "한강벨트의 승리를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reate@newsis.com, agai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