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고가혜 기자 = SGC에너지, SGC이테크건설 등 SGC그룹이 올해 첫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SGC에너지는 2024년 상반기 SGC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첫 진행하는 이번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에는 SGC에너지와 SGC이테크건설 총 24개 부문에서 인재를 선발한다. 모집 부문은 SGC에너지 ▲효율관리 ▲품질/분석 ▲발전운영, SGC이테크건설 ▲사업관리(화공·발전플랜트) ▲기계설계 ▲기술지원 ▲설계(공정·기계·배관·전기·계장·토목/건축·공조/소방) ▲공사관리(건축·토목·전기·설비) ▲안전관리 ▲해외영업 ▲구매(기계/배관, 전기/계장) ▲물류 ▲회계 분야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 또는 2024년 8월 졸업예정자로 올해 3월 입사가 가능한 자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심사, 1·2차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입사 후 서울 본사와 전국 사업장 및 현장에서 근무하게 될 예정이다. SGC 채용 홈페이지(https://sgc.careerlink.kr/)를 통해 입사 지원할 수 있으며, 상세 모집요강 및 직무별 채용 공고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합격한 신입사원은 오는 3월 입사 후 약 2주간 기업 비전 및 업무역량 개발, 팀워크 활동, 그룹사 현장 견학 등 입문 교육 과정을 지내고, 현장 직무 교육(OJT)을 거쳐 현업에 배치될 예정이다.
SGC그룹 인사담당자는 "SGC그룹은 기존 사업영역에서 나아가 CCU 등 신사업, 친환경/반도체 플랜트, 해외 EPC 등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지속 성장 기반을 다지고 있다"며 "목표를 향한 강한 추진력과 도전정신으로 SGC와 함께 성장할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SGC이테크건설은 다양한 사내 복지 혜택을 제공하며 직원들의 만족도와 사기를 높이고 있다. 임직원의 실속 있는 휴가를 돕기 위해 국내 휴양 시설 숙박 이용을 지원하고 있으며 ▲안식휴가 ▲자녀 학자금 제공 ▲가족 건강검진 지원 ▲매주 '가족사랑의 날' 실시 등 다양한 가족 친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 유연근무제 시행, 사내 피트니스센터 운영도 실시하며 임직원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을 인정받아 SGC이테크건설을 비롯한 SGC에너지, SGC솔루션 등 SGC그룹은 2021년 12월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gahye_k@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