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진주시체육회, 스포츠스타 초청 강습회 등

기사등록 2023/12/06 10:32:18
[진주=뉴시스] 런투유-별(★)들에게 물어봐 개회식 참석자 기념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체육회(회장 김택세)는 지난 5일 천전초등학교 체육관에서 '2023 런투유-별(★)들에게 물어봐'(스포츠스타 초청강습회)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초청 강습회에는 진주출신 한라장사 이효진(수원시청), 금강장사 정종진(울주군청)선수를 초청해 씨름 꿈나무 선수와 시민 200여명이 참가해 현직 최고 선수들의 맞춤 지도와 시범으로 참가자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참가 학생과 시민들은 스포츠 스타의 시범에 눈을 떼지 못하며 즐겁게 씨름을 배우고 현역 스포츠스타와의 추억을 만들었다.

한편 지난 4월에는 배구스타초청으로 강습회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진주시, 생애초기 건강관리사업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진주시 보건소는 6일 ‘2023년 생애초기 건강관리사업 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는 전국 56개 보건소를 대표해 생애초기 건강관리사업 우수사례로 영유아 건강간호사와 사회복지사가 임산부와 만 2세 미만 출산가정을 방문해 건강상담, 영아 발달상담, 양육과정 등을 지원하는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발표했다.

다양한 지역자원을 활용한 고위험 가정의 지속적 관리 및 양육지지 환경 조성을 통한 적극적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은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받았다.

한편 생애초기 건강관리 시범사업은 심리사회적 평가 실시 후 일반군 임산부를 대상으로는 출산 후 8주 이내에 1~4회를 방문하며 고위험군 임산부 가정에는 출산 전부터 아동이 만 2세가 될 때까지 최대 29회를 방문한다.지난 2020년 7월부터 현재까지 797가구를 2728회 방문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