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지역기업, 원주시 '사랑 기부'

기사등록 2023/12/01 19:19:42

지역 소재 기업 사회공헌 기부활동

원주하나은행 300만원→막장큐브 100세트

애플라인드 의류.네오플램 후라이팬 후원 등

강원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지역기업, 원주시에 천사기금 300만원, 막장큐브 100세트를 기부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뉴시스]김의석 기자 =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강원지회(회장 김윤수)와 강원 원주시 소재 기업들이 뜻을 모아 지역 내 소외·다문화 가정 등에 사랑의 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들은 1일 오후 4시 원주시장 집무실에서 천사운동 후원금 300만원을 전달하고 시가족센터에 장류세트(막장큐브) 100점을 기탁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원강수 시장과 김윤수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장, 이병건 하나은행 원주지점장, 황형주 강원일부원주본부장, 김용빈 미식가대표, 장영숙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사무국장, 김점자 법무사대표, 공무원 등 관계자 13명이 참석했다.

김윤수 회장이 운영하는 지역 기업 애플라인드에서 의류 100점, 네오플램에서 후라이펜 200점을 기부해 천사기금 300만원을 마련했다.

하나은행 원주지점에서 지역나눔기부 활동의 일환으로 강원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에 300만원을 후원했다.

이를 통해 지역 내 신체·경제적인 이유로 식생활에 어려움에 처한 소외·다문화가정 등을 대상으로 간편히 조리가 가능한 끄리다 '막장큐브' 100세트를 기부했다.

이병건 하나은행 원주지점장은 "지역 내 기업들이 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고 함께 상생 할 수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나가길 바란다"며 "추워지는 겨울 작게나마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1일 오후 4시 강원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와 지역 소재 기업들이 원강수 강원 원주시장과 지역 소외계층 지원 관련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김윤수 회장은 "회원들의 뜻을 모아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시민서로돕기 천사운동 후원금을 기탁했다"며 "가정에서 간편하게 식사를 준비할 수 있는 장류세트 100점을 다문화가정에게 지원할 수 있도록 시가족센터에 후원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설립된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강원지회는 학술, 문화,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민간 교류 활동을 통해 한·중 국민의 친선과 우호 증진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cw3278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