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용도령 누구나 배달강좌’ 강사 모집

기사등록 2023/08/21 11:17:44

평생학습 경험 원하는 다양한 시민 학습욕구 부응

계룡시 배달강좌 강사 모집 포스터. 2023. 08. 21  *재판매 및 DB 금지

[계룡=뉴시스]곽상훈 기자 = 충남 계룡시는 내달 24일까지 ‘찾아가는 배달강좌’ 운영을 위한 강사 모집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용도령 누구나 배달강좌’는 시민 누구나 원하는 강좌를 원하는 장소에서 학습할 수 있는 학습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방문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강사 모집은 관내 평생교육기관 부족에 따른 다양한 평생교육 강좌 운영의 어려움을 완화하고 장애인 및 직장인 등 평생학습 경험이 없는 시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평생학습강좌를 운영하기 위해서다.

배달강좌 강사 지원자격은 시에서 진행한 평생교육 강사 역량 강화 교육을 이수하거나 이수 예정인 자로 7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신청은 계룡시민 또는 계룡시 소재 직장근무자 5인 이상의 학습모임을 구성하고 학습모임이 가능한 장소를 준비해 오는 9월 1일부터 24일까지 전자우편(메일주소)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강사가 배움을 전달하고 학습자는 배움을 확산하는 배움의 사회환원을 실현하여 배움의 기쁨을 보다 많은 시민이 알아가길 바란다”며,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해 계룡시 평생교육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hoon0663@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