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버리 콘서트로 상암 일대 통제…"틈틈이 확인하세요"

기사등록 2023/08/11 10:27:33 최종수정 2023/08/11 11:04:05

월드컵로·증산로 경유 14개 버스 노선 우회 운행

서울시, 교통방송·SNS 통해 주요 정보 신속 전파

[서울=뉴시스] 정병혁 기자 = 9일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작업자들이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K-팝 콘서트 무대를 설치하고 있다.  2023.08.09. jhope@newsis.com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회'의 마지막을 장식한 폐영식과 K-팝 콘서트가 11일 오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인 가운데 서울시가 교통통제, 혼잡상황 등을 적극 안내해 시민 불편 최소화를 꾀한다.

시는 이날 오후 서울월드컵경기장 주변 도로 통제에 따라 14개 버스노선 우회 등의 교통 지원을 실시한다.

오후 2시~11시 '구룡사거리~경기장사거리'까지 월드컵로 양방향 차량 통행이 제한되고, '경기장교차로'에서 '농수산교차로', '난지IC'와 '상암교차로'는 탄력적으로 통제된다. 월드컵로와 증산로를 경유하는 시내버스 12개와 마을버스 2개 등 14개 버스 노선은 우회 운행한다.

시는 TBS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자 안내 멘트와 교통정보 제공 방송을 15분마다 실시하고, 방송 프로그램에 교통정보를 반복 안내해 교통통제 및 도로 혼잡 정보를 신속 전파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시가 보유하고 있는 가용가능한 온오프라인 매체를 총동원해 주요 교통정보와 대중교통 이용 안내 메시지를 반복 노출, 시민의 이해를 구함과 동시에 대중교통 이용을 유도한다.

행사장 인근 주요 지하철인 합정역, 홍대입구역, 여의나루역 미디어 보드 등 111개 자체 영상매체에는 교통통제 안내와 시민 양해 메시지를 표출된다.

시 누리집과 SNS, 내손안에 서울 기사 등에서는 보다 상세하고 밀도 있는 교통 정보를 안내하고 도로전광표지(VMS), 서울시 교통정보시스템(TOPIS·토피스) 홈페이지 등에서도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대중교통 이용자를 위해 정류소 버스정보안내단말기(BIT)에서도 교통혼잡 안내 및 버스 우회 정보를 알린다.

120다산콜재단은 정확한 안내 및 대응으로 콘서트의 성공 개최를 돕는다. 특히 외국어 상담을 오후 10시로 연장, 행사 종료 이후에 발생하는 외국어 상담 수요에도 적극 응대할 방침이다.

최원석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갑작스러운 교통통제 상황으로 시민혼란과 불편이 우려되나, 서울을 방문한 전세계 스카우트 대원들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마음으로 행사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배려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