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영솔루텍, 2차전지 성장 수혜…"운송용 파렛트 수요 급증"

기사등록 2023/08/01 10:39:05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금형·플라스틱 사출 전문기업 재영솔루텍은 이차전지 시장의 성장에 따른 수혜가 가시화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재영솔루텍에 따르면 회사는 2차전지 분리막 업체 더블유씨피(WCP)의 자동화라인에 맞춰 특수제작한 운송용 파렛트를 공급하고 있다. 이 파렛트는 일회용 제품이기 때문에 2차전지 분리막 생산 물량이 증가할수록 수주 확대와 지속적인 매출 발생이 가능한 구조다.

재영솔루텍은 금형 제작부터 플라스틱 사출 제품 생산까지 원스톱 대응이 가능한 기업이다. 규격화된 범용 제품뿐만 아니라 고객사 요구에 맞춘 특수제작 제품을 고품질로 신속하게 납품할 수 있다.
 
회사는 2차전지 운송에 특화된 트레이도 금형 개발을 마치고 양산에 나서고 있다. 일회성으로 사용되는 2차전지 운송용 트레이 특성 상 내구성을 갖추면서도 가격 부담은 낮춘 제품이다. 이밖에도 2차전지 산업에 적합한 다양한 운송 용기를 제작해 시장 선점 및 플라스틱 사업부문의 성장 동력으로 삼을 계획이다.

재영솔루텍 관계자는 "2차전지 시장 성장으로 관련 제품과 소재 운송용 트레이, 파렛트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오랜 업력을 통해 쌓아온 초정밀 금형 제작 기술을 활용해 시장 선점뿐만 아니라 기술·가격 경쟁력 우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