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수입운송 선적 스케줄 확인…'쉽다' 신규기능 공개[중기소식]

기사등록 2023/06/07 16:20:00 최종수정 2023/06/07 23:18:05
[서울=뉴시스] 쉽다, 서비스 제공 관련 이미지. (이미지=쉽다 제공) 2023.06.0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이수정 기자 = 7일 중소기업계 소식.

▲셀러노트가 운영하는 디지털 수입물류 포워딩 서비스 '쉽다'가 HMM의 수입운송 선적 스케줄 정보를 자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공개했다. 새롭게 추가된 선적 스케줄 기능을 통해 수입기업은 기존 연동된 해운사 스케줄 외 HMM의 선적 스케줄과 쉽다가 제공하는 특별 운임을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대명스테이션의 라이프 케어 브랜드 대명아임레디는 7월15일 오후 6시 고양 일산 킨텍스에서 6000석 규모의 'Are You Ready 콘서트'를 다. 김범수, 10CM, 김필, 백지영, HYNN(박혜원), 소향 등 총 6명의 가수가 출연해 옴니버스 형식으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티켓은 대명아임레디 상품 가입 회원만 예매가 가능하다.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한국마케팅학회가 주관하는 '2023년 한국마케팅프론티어 대상'으로 선정됐다. 위축된 결혼 시장 속에서도 효율적 마케팅과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성장세를 보인 공로를 인정 받았다는 평가다. 듀오는 28년 경력의 결혼정보업체 1위 기업이다. 지난해 매출액은 4년 전과 비교해 38% 증가했다.

▲웅진북센이 지역서점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도서 플랫폼 '바로보네'를 출시했다. 지역서점이 바로보네에 가입하면 60만 종에 달하는 도서를 판매할 수 있고 웅진북센 물류를 활용해 고객에게 무료로 배송할 수 있다. 10% 할인과 5% 적립 혜택 역시 대형 온라인서점과 동일하게 제공이 가능하다.

▲더핑크퐁컴퍼니가 하이창 오션파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더핑크퐁컴퍼니는 글로벌 인기 IP(지식재산권) '핑크퐁 아기상어'의 중국 현지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30일까지 9만평 규모의 '상하이 하이창 오션파크'에서 '핑크퐁 아기상어 페스티벌'도 개최한다. 포토존부터 퍼레이드, 라이브 공연 등 오션파크 곳곳을 상어가족 테마로 꾸민다.
 
▲삼화페인트공업이 9월10일까지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열리는 라울 뒤피 회고전 '라울 뒤피 : 색채의 선율'을 후원했다. 랄울 뒤피는 20세기 프랑스 미술 거장이다. 삼화페인트는 자사 NCS컬러시스템을 적용해 전시장 내부 공간을 조성했다. 전시 내부는 삼화페인트의 고품질 친환경 페인트 '아이럭스 듀로엑스'가 사용됐다.

▲장원교육이 무료 체험수업 2회 이벤트를 내달 31일까지 두달간 진행한다. 장원교육의 화상영어, 화상중국어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무료 화상 수업을 2회 제공하는 행사다. 유아 및 초중고, 성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화상영어, 화상중국어 무료체험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대교의 학습 브랜드 눈높이가 '이달의 눈높이' 6월 캠페인으로 '대교 써밋 스텝영어'를 소개한다. '대교 써밋 스텝영어'는 영어의 4대 영역부터 독해력까지 단계별로 완성하는 AI 맞춤 학습 솔루션을 제공한다. 대교는 이번 캠페인 기간동안 스텝영어 회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아카에이아이(아카)가 경기 용인시 현암중학교와 AI(인공지능) 영어학습 로봇 '뮤지오'의 공급 계약을 맺고 설치를 완료했다.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육기관으로 아카의 뮤지오를 도입한 두번째 사례다. 뮤지오는 아카가 개발한 커뮤니케이션 AI 엔진 '뮤즈'를 탑재한 AI 로봇이다. AI가 학생 수준에 따라 영어 대화 난이도를 스스로 조정하는 등 교육형 AI 기술에 초점을 두고 있다.

▲실내외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플랫폼 뉴빌리티가 사우디 리야드 소재 네옴시티의 미래형 친환경 복합 사업 단지 옥사곤과 영국 슈퍼카 제조사 맥라렌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글로벌 프로그램 '옥사건 X 맥라렌 엑셀러레이터'에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들은 연구비용 지원, 글로벌 기업과 네트워킹 세션 및 발표 기회, 맥라렌에서의 사업 워크샵 및 멘토링 등을 지원받는다. 

▲미래엔이 교과서 기반의 초등 학습서 '초코' 시리즈를 완간했다. '초코'는 '초등학교 교과서 공부의 핵심을 잡자'는 콘셉트로 기획된 교과서 기반 초등 학습서다. 이번에 새롭게 출간된 '초코' 시리즈는 '수학 5~6학년 2학기', '사회 5~6학년 2학기', '과학 3~6학년 2학기' 등 8권이다.

▲핸드허그의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기반 통합 크리에이터 수익화 솔루션 '젤리크루'는 10일까지 영등포 타임스퀘어 1층 아트리움 행사장에서 대규모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의 명칭은 '망붕이상점'이다. 팝업스토어에는 4m 크기의 대형 캐릭터 공기 조형물과 곳곳의 포토존을 구성해 특별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도록 꾸몄다. 인형, 쿠션, 키링 등의 인기 아이템과 망붕이 캐릭터 신상품 30종도 공개돼 있다.

▲비즈니스캔버스가 마이크로소프트와 중소벤처기업부의 '마중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마중 프로그램은 클라우드 기반 B2B(기업간 거래) 솔루션 분야 창업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개선과 비즈니스 성장을 목표로 한다. 비즈니스캔버스는 최근 출시한 자체 개발 세일즈테크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리캐치'로 '마중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최종 이름을 올렸다.

▲오후두시랩은 하이픈, 클로버추얼패션, 폴레드, 메타캠프, 효진이앤하이, 에코벨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탄소중립 SaaS 플랫폼 '그린플로'를 중심으로 산업구조 저탄소 전환 촉진을 위한 협업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각 기업의 탄소 발생 데이터 파악은 물론 산업군별 현황에 최적화된 탄소중립 기술과 콘텐츠 개발을 포괄한 솔루션 고도화에 나선다.


◎공감언론 뉴시스 crystal@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