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애플페이, 새롭고 강력한 경쟁자"

기사등록 2023/05/15 11:00:37 최종수정 2023/05/15 12:28:05
[서울=뉴시스]카카오페이가 서울 여의도 콘래드서울에서 15일 기자간담회를 열었다.(왼쪽부터)박석근 기술 총괄 리더, 한순욱 운영 총괄 리더, 신원근 대표, 백승준 사업 총괄 리더, 안우진 채널그룹장이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사진=카카오페이 제공)2023.05.1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백승준 카카오페이 사업총괄리더가 애플페이의 국내 도입에 대해 "새롭고 강력한 경쟁자"라고 밝혔다.

백 사업총괄리더는 1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서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애플페이의 도입 영향에 대해 묻는 질문에 이 같이 답했다.

그는 "오프라인 간편 결제 시장은 플레이트카드(실물카드) 중심의 시장보단 아직 상당히 작은 시장"이라며 "반대로 상대적으로 카카오페이에겐 아주 잠재력이 높은 시장이라고 얘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애플페이의 등장은 카카오페이와 타 간편 결제사들에게 분명히 새롭고 강력한 경쟁자라고 판단하고 있다"며 "현재 플레이트카드 시장이 장악하고 있는 오프라인 시장을 빠르게 모바일 페이먼트로 전환할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삼성페이와의 연동에 대해선 "현재 논의 중인 것은 사실이지만 확정된 것은 없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am_j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