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뉴시스]이호진 기자 = 경기 남양주시는 오는 5월 개최되는 2023년 남양주시 청소년 예능대회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남양주시 청소년 예능대회는 예술적 끼와 재능을 갖춘 청소년을 발굴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는 행사로, 상위팀은 경기도 종합예술제 대표 출전 특전이 부여된다.
참가 대상은 남양주시 초·중·고 재학생 또는 남양주시에 거주 중인 학교 밖 청소년(대안학교 포함)으로, 모집 분야는 음악과 무용, 문학, 사물놀이 등 4개 분야다.
경연 종목은 음악의 경우 한국음악 성악독창·기악독주·기악합주, 서양음악 성악합창·기악독주, 대중음악 개인·밴드, 무용은 한국무용 독무·군무, 현대무용 독무·군무, 발레 독무·군무, 댄스다. 또 문학은 시와 산문 종목이, 사물놀이는 사물놀이 앉은반과 농악 선반 등의 경연 종목이 마련돼 있다.
신청은 오는 20일부터 4월 14일까지 학교별 전자문서 공문을 통해 남양주도시공사로 신청하면 되며, 학교 밖 청소년은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이메일(latex2@naver.com)로 개별 신청하면 된다.
경연은 종목별 일정에 따라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과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현장 경연으로 진행되며, 종목별·교급별 최우수팀은 경기도 청소년 종합예술제에 남양주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031-560-1492) 또는 남양주시청 미래인재과(031-590-2977)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asak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