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충북국제교육원, 영어 교육 '글로벌 데이' 운영 등

기사등록 2023/03/17 09:51:27
충북국제교육원 글로벌 인재 양성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이 원어민 교사와 체험놀이를 하고 있다.(사진=충북교육청 제공)2023.03.17.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청주=뉴시스] 김재광 기자 = 충북국제교육원 남부분원은 3월 말까지 남부 3군(옥천·보은·영동) 초등학교 3~4학년 학생, 학부모 50여 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학생, 학부모가 팀을 꾸려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며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우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원어민 교사와 함께 퀴즈 풀기, 스포츠 활동, 착시현상을 이용한 매직 미술, 카드 게임을 이용한 놀이 활동 등을 하며 영어를 배울 수 있다.
 
학부모도 자녀와 함께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글로벌 데이는 남부분원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충북중원교육문화원, 24일까지 독서마라톤 학생 모집

충북중원교육문화원은 오는 24일까지 도내 중·북부지역(충주, 제천, 단양, 음성)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1.1.1. 중원독서마라톤' 참가자를 모집한다.

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매월 한 편 이상 독서감상문을 작성해 중원교육문화원 누리집에 올리면 참가 기록이 인정된다.
 
1인 1달 1인문고전 읽고 쓰기를 권장하는 이 프로그램은 누적 독서량에 따라 ▲소크라테스 구간(7~10권) ▲플라톤 구간(11~15권) ▲아리스토텔레스 구간(16권 이상)으로 나눠 완주증서와 기념품을 준다.

4월 중 참가자들의 완주를 독려하기 위해 작가 강연을 하고, 매달 다양한 이벤트도 연다.

신청은 중원교육문화원 누리집(www.jwec.go.kr)에 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kipoi@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