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2주년 방송’ 3개 채널서 온에어
유튜브서 11번가 방송 상품 구매
하반기 유튜브와 협업한 새로운 형태의 라이브방송 서비스 선보여
[서울=뉴시스]박미선 기자 = 11번가의 라이브방송 ‘LIVE11(라이브11)’이 유튜브로 채널을 확장했다.
11번가는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 2주년 라이브방송을 11번가 앱 내 ‘LIVE11(라이브11)’과 유튜브 크리에이터 채널 ‘대도서관TV’, ‘런민기’ 3곳에서 동시 송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오후 8시 진행 예정인 방송에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대도서관’, 프로게이머 ‘런민기’, 가수 ‘지숙’이 출연해 실시간 레이싱부터 다양한 라이브 할인 및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유튜브 크리에이터 채널에서도 실시간 채팅과 함께 11번가 방송 상품이 노출되고, 상품을 클릭하면 11번가 구매 페이지로 이어진다.
방송에서는 구글플레이 앱에서 콘텐츠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를 10% 할인해 판매하고, ‘카러플’ 게임 시 사용할 수 있는 인게임 재화인 건전지, K코인을 준다.
11번가는 이번 방송을 시작으로 유튜브 동시 송출 형태의 방송을 선보인다. 11번가 앱 내 ‘LIVE11’과 유튜브 크리에이터 채널, 11번가 공식 유튜브 채널에 동시 송출해 유튜브를 보며 11번가 상품까지 구매할 수 있는 형태를 구축한다.
다음 달까지 20여 개의 베타 버전 방송을 시작하고, 하반기에는 유튜브와 협업한 새로운 형태의 ‘LIVE11’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onl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