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동서대 장제국 총장, 현대일본학회 회장 선출 등

기사등록 2021/12/20 10:46:02
[부산=뉴시스] 동서대는 장제국 총장이 최근 서울에서 열린 국내 일본연구관련 학회인 현대일본학회 총회에서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20일 밝혔다. (사진=동서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동서대는 장제국 총장이 최근 서울에서 열린 국내 일본연구관련 학회인 현대일본학회 총회에서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20일 밝혔다.

임기는 내년 1월부터 2년 간이다.

1987년 설립된 현대일본학회는 정치학 및 사회과학 연구자들 중심으로 현대 일본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을 연구하는 학술단체다.

◇롯데 자이언츠, 7년 연속 교육메세나탑 수상

롯데 자이언츠는 최근 부산시교육청에서 열린 제14회 교육메세나탑 시상식에서 7년 연속 교육메세나탑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부산=뉴시스] 롯데 자이언츠는 최근 부산시교육청에서 열린 제14회 교육메세나탑 시상식에서 7년 연속 교육메세나탑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롯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롯데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사회적거리두기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기존 학교를 방문해 운영한 유소년 방과후 프로그램 '내일은 홈런왕' 특강을 사직구장 광장 티볼체험구장에서 진행했다.

또 지역 고교 및 대학교 12곳에 연습용 시합구 8천여 개 지원했으며, 선수단이 실제 착용한 유니폼의 자선 경매를 통한 수익금을 지역 소외계층 어린이를 돕는데 기부했다.

◇동아대병원, 2021 대한민국 경영대상 수상

동아대병원은 최근 '2021 대한민국 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부산=뉴시스] 동아대병원은 안희배 병원장이 오는 5월 1일 제16대 대한성형안과학회 회장에 취임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동아대병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동아대병원은 부산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등 10여개의 정부보건의료정책사업을 모범적으로 수행하고 있고, 당뇨병·복막투석·결핵환자 등 재택의료사업 선정을 통해 지역주민의 질병예방 및 치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21 대한민국 경영대상은 경영 환경이 급변하고 세계적으로 경쟁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진정성과 기술력, 차별성을 갖추고 경쟁우위를 확보한 기업, 기관 및 단체 등에 수여하는 상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