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동서대,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 장관상 수상 등

기사등록 2020/11/23 10:07:39
[부산=뉴시스] 부산 동서대 뉴밀레니엄관. (사진=동서대 제공)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동서대는 디자인대학 소속 학생들이 제55회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포함해 위너(Winner)에 2개팀이 선정되는 등 총 3개팀이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장관상 수상작은 디자인대학 김대엽·임수빈·김근희 학생 팀의 'UP&DOWN THRESHOLD' 작품이 차지했다. 이 작품은 휠체어 이용자들이 일상 속에서 문턱을 지나가는데 불편함을 겪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휠체어가 지나갈 때 문턱이 눌러지고 다시 원상 복귀 되어 이동에 불편함을 보완했다.

또 위너에는 ▲디자인대학 김현지·하수정·김륜경 학생 팀의 'Voice Sticker For Blind' ▲디자인대학 박민준 학생의 '당신의 거리두기는 대한민국의 본보기입니다' 작품이 수상을 차지했다.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 및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로, 올해 총 1500여 작품이 출품됐다.

◇부산교육청, 25일 미래형 교실수업개선 워크숍 개최

[부산=뉴시스] 부산시교육청. (사진=부산교육청 제공)photo@newsis.com
부산시교육청은 부산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부산교육대학교 등과 함께 오는 25일 오후 2시10분 부설초등학교에서 초등교원, 부산교대 예비교사 등을 대상으로 미래형 수업을 선도하기 위한 '교실수업개선 워크숍'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디지털 교과서의 특징 및 활용방법 등 교과 주제발표와  수업 동영상 중심의 수업 사례발표, 질의·응답 등 순으로 진행한다.

또 사회·과학·영어 등 각 교과별로 디지털 교과서 활용 수업사례 나눔으로 진행한다. 교육청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