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1일 블로그와 블랙핑크 인스타그램에 '아이스크림' 댄스 퍼포먼스 비디오 티저를 게재했다.
18초가량의 짧은 영상이지만 지수·제니·로제·리사의 3D 아바타가 경쾌한 '아이스크림' 도입부 멜로디에 맞춰 춤을 추는 장면이 담겼다.
블랙핑크와 제페토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제페토는 네이버제트가 운영하는 글로벌 증강현실(AR) 아바타 서비스로, 지난 6월 블랙핑크의 3D 아바타를 처음 선보였다.
뮤직비디오에서 볼 수 없던 '아이스크림'의 전체 안무는 제페토를 통해 오는 2일 공개되는 댄스 퍼포먼스 비디오에서만 확인 가능하다.
YG와 제페토는 "팬들과 직접 만나는 공연이 어려운 상황에서 3D 아바타로 재탄생한 블랙핑크와 셀레나 고메즈의 5인 무대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세계 최초의 신개념 버추얼 팬사인회도 3일 오후 12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블랙핑크가 지난달 28일 발매한 '아이스크림'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각종 글로벌 차트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발매 첫날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1위에 오른데 이어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미국 톱 50 차트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된지 하루 반나절 만에 1억뷰를 돌파하며 4일째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휩쓸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