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 스테이크 위크는 국내 소비자들이 미국산 소고기로 요리한 아메리칸 스테이크를 다양한 혜택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로 2014년 이후 3년 만에 열린다.
올해는 고담 2015, 볼트 스테이크하우스, BLT스테이크, 스타쉐프 바이 후남, 스테키, 오레노(이태원점·강남역점), 2046 팬스테이크(삼청본점·잠실점), 제로투나인 등 총 8곳의 레스토랑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서 눈여겨 볼 점은 '본인(Bone-in)스테이크'로 뼈가 있는 부위를 활용해 고소하면서도 깊은 풍미와 씹는 맛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스테이크 메뉴가 더해질 예정이다.
T자 모양의 뼈를 사이에 두고 안심과 등심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포터하우스'와 티본스테이크, 손도끼 모양의 큰 크기가 인상적이어서 이른바 '왕망치 스테이크'로 불리는 토마호크스테이크 등이 소개된다. 프리미엄 스테이크인 '드라이 에이징 스테이크' 등도 경험할 수 있다.
프로모션 메뉴 주문시 각 매장별로 함께 즐길 수 있는 와인, 디저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미국육류수출협회 공식 페이스북 채널인 아메리칸미트스토리(www.facebook.com/AmericanMeatStory)와 망고플레이트(http://bit.ly/2jhcRRH)에서 확인할 수 있다.
pjk76@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