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종갓집 아이세상 아빠 장난감 수리단 3기 발대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25일 지하 1층 강당에서 '종갓집 아이세상 아빠 장난감 수리단' 3기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최지현 센터장을 비롯해 3기로 등록한 센터를 이용하는 취학 전 만 0~5세까지의 영유아 아빠 9명, 강사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아빠 장난감 수리단'은 중구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진행하는 장난감 대여사업의 일환으로 센터 내 대여용 장난감 가운데 파손된 장난감을 수리해 재대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자원의 낭비를 막는 센터 이용객 아버지들로 구성된 자원봉사 단체다.
지난해 12월 1기 5명의 수료식 이후 지난 6월 2기 6명을 배출한 '아빠 장난감 수리단'은 활동 기간 동안 잡음이 발생하는 장난감이나 버튼 작동에 문제가 있는 장난감 등 전체 50여개의 장난감을 수리해 재 대여할 수 있도록 도운 바 있다.
이날 발대식을 가진 3기 '아빠 장난감 수리단'은 오는 12월까지 매월 넷째 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모두 6차례에 걸쳐 장난감 수리 활동을 펼치게 된다.
현재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는 러닝홈, 에듀테이블, 보행기와 점퍼루 등 2610여점의 장난감이 비치돼 센터 회원들에게 대여되고 있다.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여름특강 '키움뜰' 진행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25일부터 29일까지 센터 회원 가운데 취학 전 만 3~5세 유아와 부모 등 140명 70팀을 대상으로 '2017년 여름특강 키움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센터에서 진행된 프로그램 평가 설문의 분석 결과 인기가 높았던 꼬마예술가와 창의꼬마요리사, 몸짓놀이 등 3가지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고자 추진됐다.
이에 따라 꼬마예술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조물조물 클레이 놀이-선인장 화분 만들기'를, 창의꼬마요리사 프로그램 중 '오늘은 내가 요리사-삐약이 밥버거 만들기', 몸짓놀이 프로그램 가운데 '기구를 활용한 유아 튼튼 체육-플레이 디스크, 폼볼'을 진행한다.
모든 특강 프로그램 수강료와 재료비는 무료다.
gorgeousk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