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로마 현지서 논의
음악학과에 '석박사 1+2' 과정 설립 추진
링크캠퍼스 대학 도서관에서 거행된 체결식에는 상명대 김종희 총장을 비롯해 이준영 대외협력처장, 김태한 교무처장, 김지현 문화예술대학장, 박경락 총장실 팀장, 이태희 대외협력팀 과장이 참석했다.
아울러 링크캠퍼스 대학 측에서는 아킬레 파트리치(Achille Patrizi) 총장과 로베르토 루쏘(Roberto Russo) 교학처장, 크리스티나 박(Cristina Park) 음악공연예술학장 등이 참석해 협정을 체결하고 교류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협정을 통해 양교는 ▲학생·교수·직원 교류 ▲공동 및 복수학위 추진 ▲단기프로그램 공동운영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진행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음악학과에 '석박사 1+2 ' 과정을 설립한다. 해당 과정에 입학한 학생들은 링크캠퍼스 대학에서 석사과정 1년, 이후 상명대에서 2년의 박사과정을 수학하면 3년만에 이탈리아의 석사학위와 상명대의 석박사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게 된다.
김 총장은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MBA(경영학 석사) 과정의 개설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많은 링크캠퍼스 대학생들이 상명대를 방문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협정은 링크캠퍼스 대학이 최초로 한국 대학과 교류협력협정을 체결한 것으로, 링크캠퍼스 대학은 이번 교류를 계기로 올해 서울에 한국사무소를 설치해 상명대와의 교류를 더욱 활발히 추진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xieunpark@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