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 파리 패션위크서 '스웨이드 하우스' 운영
몽블랑, 밀라노 패션위크서 26FW 컬렉션 선공개
삼성물산 아미, 한남동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서울=뉴시스]동효정 기자 = 글로벌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이 유럽 주요 무대를 중심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국내 오프라인 공간으로도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푸마, 파리 패션위크서 '스웨이드 하우스' 운영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파리 패션위크 기간 동안 브랜드의 대표 아이코닉 스니커즈 스웨이드(SUEDE’의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집중 조명하는 몰입형 체험 공간 스웨이드 하우스(SUEDE HOUSE)를 선보인다.
24일까지 진행되는 스웨이드 하우스는 오랜 시간 음악, 스포츠, 문화 전반에서 글로벌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스웨이드의 여정을 입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관람객들은 단 하나의 신발이 어떻게 문화와 시대를 초월한 상징적인 아이템으로 성장했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또 신발의 탄생 배경부터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 조명하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농구, 스케이트보드, 스트릿 컬처 등 스웨이드와 함께해 온 서브컬처를 다룬 공간에서는 멀티미디어 설치 작품과 전시물을 통해 입체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1968년부터 2026년까지 주요 순간들을 아카이브 모델과 함께 조명하는 특별 전시를 통해 스웨이드라는 타임리스 실루엣의 여정을 한눈에 보여준다.
이벤트 외에도 그레이브(Grave), 빅샷(Bigshot) 등 일부 파리의 카페들이 연계 공간으로 운영되며, 스웨이드의 브랜드 경험을 도시 전역으로 확장한다.
또 푸마는 러닝화 '디비에이트 나이트로(Deviate NITRO) 4' 시리즈를 공개한다.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엘리트 4는 다음 달 12일 국내 한정 수량으로 첫 번째 드롭이 진행될 예정이다.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4 시리즈는 푸마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비롯해 전국 주요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론칭을 기념해 이달 25일 성동구 서울숲 인근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해 고객들에게 제품 체험 및 론칭 구매 기회도 제공한다.
◆몽블랑, 밀라노 패션위크서 2026 FW 레더 컬렉션 선공개
몽블랑이 밀라노 패션위크 기간 살로네 데이 테수티(Salone dei Tessuti)에서 열린 조찬 행사를 통해 2026 가을·겨울 레더 컬렉션을 미리 공개했다.
몽블랑은 '여정(Journey)'을 키워드로 여행과 글쓰기, 장인정신을 결합한 브랜드 서사를 유럽 무대에서 입체적으로 풀어냈다.
이번 행사에는 브랜드 앰버서더인 지네딘 지단, 엠마 로버츠 등이 참석했다.
이번 컬렉션은 웨스 앤더슨 감독의 숏 필름에서 영감을 받은 시네마틱 유니버스를 바탕으로, 글쓰기가 하나의 특별한 여정이 될 수 있다는 몽블랑의 철학을 담아냈다.
◆삼성물산 아미, 한남동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유럽 브랜드를 국내에서 글로벌 최대 규모로 선보인 사례도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수입·전개하는 프랑스 브랜드 아미(ami)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다.
아미는 젊은 층이 즐겨 찾는 대표 쇼핑 상권으로 자리 잡은 한남동에 브랜드를 상징하는 매장을 마련해 타깃 고객들과 접점을 더욱 넓혀갈 계획이다.
아미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는 총 425㎡(약 128평) 규모로, 전 세계 아미 매장 중 가장 크다.
지상 1, 2층이 판매 공간으로 운영되며, 1층은 남성 컬렉션, 2층은 여성 컬렉션과 VIP룸으로 구성돼 2026년 봄·여름(SS) 시즌 신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4월에는 작은 정원으로 꾸민 루프톱도 열 예정이다.
아미는 이번 매장 콘셉트에 전통 한옥의 특징을 반영했다.
참나무와 화강암 소재의 정교한 조화를 통해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했고, 아미의 시그니처 색상인 베이지, 골드와 거울 마감으로 포인트를 더했다.
한지에서 영감 받은 조명을 설치해 공간 전체를 부드럽고 은은한 빛으로 채웠다.
또 맞춤 제작한 목제 가구와 낮은 좌석을 배치해 고객들이 편안하게 머물도록 했다.
매장 내부에 아티스트 전시 공간도 마련했다. 현재는 한국과 프랑스를 오가는 컨템포러리 아티스트 김찬송 작가의 작품을 전시 중이다.
아미는 새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오는 3월에 한남점 전용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한남점만을 위한 라벨이 적용된 의류와 액세서리를 선보인다.
◎공감언론 뉴시스 vivid@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