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사용료 12만원"…'태안학사' 입사생 40명 모집한다

기사등록 2026/01/09 08:27:48

수도권 소재 대학 진학 지역 학생 대상

[태안=뉴시스] 서울 강서구 수명로에 위치한 태안학사. (사진=태안군 제공) 2026.01.0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태안=뉴시스]김덕진 기자 = 충남 태안군은 한달 사용료로 12만원만 내면 묶을 수 있는 '태안학사' 입사생 40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수도권(서울·인천·경기) 소재 대학 진학 지역 학생(남성 14명·여성 26명)을 대상으로 이뤄지는 이번 모집은 16일까지다.

선발공고일 현재 보호자(부모, 조부모 등)가 1년 이상 태안에 주민등록을 두고 계속 거주 중이여야 한다.

재학생(신입생)과 복학 예정자, 대학원생이 대상이다. 대학원생의 경우 예비 입사 대상자(2순위)로 선발된다.

졸업 예정자 중 취업 준비생과 휴학생, 학점은행제 수강생 및 방송통신대생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입사를 원하는 학생은 관련 서류(성적증명서 등)을 갖춰 군 교육체육과에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은 사회적 배려대상자, 성적, 거주기간 등을 종합 심사해 23일 최종 군 홈페이지에 공고된다. 문자로도 통보된다.

태안학사는 서울시 강서구 수명로에 위치한 지하 1층·지상 7층 규모의 투룸 구조 공공기숙사다. 내부는 도서관, 체력 단련실, 식당 등 현대식 시설을 갖췄다.

군 관계자는 "태안학사는 지역 출신 수도권 대학생들의 주거비 부담을 줄여주고 안정된 학업 환경을 제공한다"며 "이번 입사생 모집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park@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