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개발·출시 가능성에 선제적 상표등록"
메디큐브 PDRN 라인 국내외 판매 호조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에이피알의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의 PDRN 제품이 국내외 시장에서 호응을 얻는 가운데 신제품을 추가할 전망이다.
22일 뷰티 업계에 따르면 에이피알은 최근 '피디알엔 딥 락(PDRN DEEP LOCK)'이라는 이름으로 상표를 출원했다.
지정상품에는 화장품, 에센셜오일, 세면용품 등이 포함됐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향후 제품 개발과 출시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화장품 또는 마케팅 용어 사용을 위한 선제적 등록 차원에서 상표권을 출원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PDRN(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타이드)은 연어의 DNA에서 유래한 성분이다. 피부 컨디션 회복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뷰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에이피알은 지난해 6월 메디큐브의 신규 화장품 라인으로 'PDRN' 라인을 론칭했다. 메디큐브 PDRN 라인 전 제품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은 올해 8월 기준 1500만개를 넘어섰다.
'PDRN 핑크 펩타이드 앰플'과 'PDRN 핑크 콜라겐 겔 마스크', 'PDRN 핑크 콜라겐 캡슐크림', 'PDRN 겔 패드' 등을 판매 중이다.
특히 'PDRN 핑크 펩타이드 앰플'과 'PDRN 핑크 콜라겐 겔 마스크'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 'PDRN 핑크 톤업 선크림'은 최근 캐롤라인 레빗 미국 백악관 대변인이 구매 인증 사진을 올려 관심을 끌었다.
한편 에이피알은 에이피알팩토리 제3캠퍼스를 통해 PDRN과 PN(폴리뉴클리오티드)을 자체 생산하고 스킨부스터 제품 등을 활용한 헬스케어 사업에 진출하는 등 PDRN 관련 사업을 키워갈 계획을 밝힌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winj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