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고층주택 단지에 화재…최소 4명 사망(1보)

기사등록 2025/11/26 19:00:11 최종수정 2025/11/26 19:22:24

건물 안에 많은 사람 갇혀 있는 것으로 추정돼

[홍콩=AP/뉴시스]홍콩 신계 지구 타이포구에 있는 주택단지 왕푸코트에서 26일 화재가 발생, 소방관들이 화재 진압을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홍콩의 한 고층 주택 단지에서 26일 화재가 발생, 여러 고층 주거 건물들이 불길에 휩싸이면서 초소 4명이 숨진 것으로 보고됐다고 BBC가 보도했다. 많은 사람들이 갇혀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고층 타워에서 불길과 연기가 계속 하늘 높이 치솟고 있다. 2025.11.26.

[서울=뉴시스] 유세진 기자 = 홍콩의 한 고층 주택 단지에서 26일 화재가 발생, 여러 고층 주거 건물들이 불길에 휩싸이면서 초소 4명이 숨진 것으로 보고됐다고 BBC가 보도했다.

불길이 진화되지 않고 계속 거세게 타오르는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갇혀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고층 타워에서 불길과 연기가 하늘 높이 치솟고 있다.

불길은 건물 외부의 대나무 비계를 통해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현장에는 화재 진압을 위한 소방관들과 함께 응급 구조대가 출동해 있다.

앞서 홍콩 경찰은 의식을 잃은 3명을 포함해 8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밝혔었다. 홍콩 언론은 적어도 일부가 심각한 화상을 입었다고 전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화재는 타이포구에 있는 단지 외부에 설치된 대나무 비계를 통해 확산됐다. 현장 생중계 영상에는 소방관들이 사다리차를 타고 높은 곳에서 격렬한 불길을 향해 물을 쏘는 모습이 담겨 있다.

화재는 오후 중반 신고됐는데, 2번째로 심각한 수준인 4단계 화재경보가 발령됐다고 홍콩 소방국은 밝혔다.

경찰은 피해 건물에 갇힌 사람들에 대한 여러 건의 신고를 받았다고 밝혔다.

타이포구는 신계 홍콩 북부에 위치한 교외 지역으로, 중국 본토 도시 선전(深圳)과의 국경 근처에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dbtpwls@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