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시스] 이상제 기자 = 대구시 중구는 12일 지역을 대표하는 공식 캐릭터 '아기백로 근대로'를 구청 누리집을 통해 공개했다.
'아기백로 근대로'는 도심 속 자연과 전통, 사람의 온기를 잇는 이야기 여행가를 콘셉트로 탄생한 캐릭터다. 백로가 서식하는 신천강변의 자연환경, 근대골목의 역사문화, 약령시의 전통, 동성로의 활력을 상징적으로 담고 있다.
중구는 지난달까지 '아기백로 근대로' 리뉴얼 제작 용역을 통해 기본형 1종, 응용형 27종(축제형·동작형·감정형·SNS형 등)을 완성했다. 이달 중에는 저작권과 상표권 등록을 완료하고 캐릭터를 각 부서의 홍보물, 축제, 안내자료, 캐릭터 상품 등 다양한 분야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달서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
대구 달서소방서는 지역 내 휴게음식점 '투썸플레이스 진천아이팜메디타워점'을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안전관리 우수업소는 최근 3년간 소방·건축·전기·가스 관련 법령 위반이나 화재 발생 이력이 없고 정기적인 소방교육과 훈련을 성실히 한 업소 중 소방시설 유지관리와 소방 안전 의식이 우수한 다중이용업소를 대상으로 선정된다.
우수업소로 지정된 곳에는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 표지가 수여됐으며, 향후 2년간 화재안전조사와 소방안전교육 등이 면제되는 혜택도 부여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ki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