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경영 등 5대 국제표준 '완결'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영상분석 AI 전문기업 인텔리빅스는 정보보안경영 국제표준인 ISO/IEC 27001(정보보안경영시스템) 인증으로 국내 AI 기업 최초 주요 국제표준 경영시스템 인증 5개를 모두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수여받은 ISO/IEC 27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한 정보보안 관리체계의 최고 권위 국제표준이다. 조직의 정보보안 위험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정보의 기밀성·무결성·가용성을 보장하고, 지속적인 개선이 이뤄지는 경영시스템을 갖췄음을 의미한다.
인텔리스는 앞서 △ISO/IEC 42001 (인공지능 경영시스템, AI 업계 국내 최초 획득)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 △ISO 45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등 획득했다. 이번 인증으로 5대 주요 국제표준 경영시스템 인증을 모두 보유하게 됐다.
인텔리빅스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인 김장현 이사는 "ISO/IEC 27001 인증 획득은 고객 및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한층 높이고 비즈니스 연속성을 확보하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앞으로도 정보보안 방침, 취약점 점검 및 모의해킹 훈련 등 선제적인 보안 활동을 지속하고 임직원 보안 의식을 강화해 내부 보안 역량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인텔리빅스는 비전 AI와 생성형 AI를 결합한 VLM(영상언어모델) 기업이다. 독자 개발한 글로벌 No.1 AI 영상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통합관제, 영상보안, 산업, 교통 등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